부산, 울산, 경남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핫한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미포정거장에서 청사포까지!

올웨이즈비해피 2024. 3. 28.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춘하추동입니다. 요즘 SNS에서 핫한 곳이죠?

바로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인데요. 저도 얼마 전에 직접 타보고 왔답니다. 자세한 후기 알려드릴게요~ 😄

청사포 넌 누구니?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부산청사포

부산 여행중 코스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이 곳! 푸른 모래 전시관이라는 뜻을 가진 '청사포'인데요. 예전에는 고기잡이배나 그물 말리는 모습 흔히 볼 수 있었는데 요즘엔 잘 안보여서 아쉽더라고요.  청사포는 달맞이 고개 너머에 좁은 지형 해안가 쪽이라서 대도시 옆 고적한 마을 풍경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청사포 정거장 언덕쪽에서 바라보면 드넓은 바다 펼쳐져 있고, 해안 절벽길 따라서 걷다 보면 스트레스 해소되는 느낌이에요. 바다 보며 힐링하고 싶을 때 꼭 방문해보세요. :)

 

블루라인파크는 이렇게 생겼어요!

옛 동해남부선 폐선 부지를 활용해 만든 관광시설 해운대블루라인파크

미포 정거장에서 출발해서 달맞이 터널 - 청사포 정거장 - 다릿돌 전망대 - 구덕포 - 송정 정거장 순서로 쭉 이어진 블루라인파크는 약 4.8km 길이의 철길 공원이에요. 철길 따라 산책하기도 좋고 이색적인 체험 할 수 있는 시설도 많아서 데이트 코스나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더라고요. 

TIP. 작년부터 계속해서 해온 데크길보수 공사와 해월정 전망대 공사로 (달맞이터널 ~ 청사포 구간) 도보 이동이 제한됩니다.

(공사가 끝나면 얼른 가고싶어요! 경치가 끝내주거든요! 😍)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 두 가지 타입의 열차 운행 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에서는 멋진 경치 관람하며 달릴 수 있는 해변열차와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카이캡슐 두 가지 종류의 열차 운영 중이었어요. 스카이캡슐은 일행끼리만 탑승할 수 있다 보니 다른 사람들이랑 마주칠 일 없어서 안심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알록달록한 색깔 캡슐 모양이라 귀엽고 아기자기했답니다. 이용요금은 2인승 기준 편도 3만원이었는데 왕복 5만원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았어요. 또한 기차 내부에서도 시원한 바람 쐬며 바닷가 구경할 수 있는데 요금은 1회 7천원 2회 1만원 자유이용권 1만3천원 정도였답니다. 왕복 티켓 구입하면 중간중간 원하는 역에 내려서 놀다가 다시 탈 수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시간 보내고 싶은 분들은 자유이용권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탁 트인 바다 전망이 일품인 부산가볼만한곳

자연 경관 즐기며 스카이캡슐 타는 재미 쏠쏠했는데 무엇보다 창밖으로 보이는 바다가 가장 아름다웠어요. 스트레스 받을 때마다 여기 와서 바닷바람 맞으며 달리고 싶다는 생각 들 정도로 기억에 남는 순간이었답니다. 다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서 시원하게 드라이브 즐겨보시길 바래요. 무조건입니다!! 

 

데이트 장소로 추천하는 부산데이트코스

요즘 SNS에서 엄청 핫한 곳인 거 다들 아시죠?

저도 친구한테 소개받고 다녀왔는데 진짜 괜찮더라고요.

해운대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서 접근성도 좋은데다가 낭만적인 분위기 물씬 풍기는 게 커플분들 데이트코스로 제격이에요. 부산 여행 필수 코스로 강추 드려요!!!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부산가족여행지

미취학 아동 데리고 방문하신 가족 단위 손님들도 꽤 많더라고요.

스카이캡슐이랑 해변열차 둘 다 안전벨트 장착되어 있는데다가 워낙 조용하고 안정적이어서 어린 아기들 탑승해도 문제없어 보였어요. 또 창문 개방형에다가 내부 공기 순환 시스템 갖춰져 있어서 밀폐된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답답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상쾌한 바닷바람 맞으면서 드라이브 즐길 수 있었답니다.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 많음

인스타그램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여기서 찍은 인증샷 엄청나게 많아요.

주변 경치가 멋있어서 대충 찍어도 인생샷 건질 수 있거든요. 물론 저도 수백 장 찍고 왔어요. 

개인적인 사진찍는 곳은 달맞이터널 방향에서 LCT방향으로 해운대 백사장이 나오는 뷰와 청사포 정거장에서 스카이캡슐을 바라보는 뷰입니다!

왕복 이용 시 1시간 정도 소요되는 부산해변열차

저희는 스카이캡슐 타고 갔다가 돌아올 때는 해변열차 탔는데 편도로 30분 정도 걸리더라고요.

1시간 정도 잡고 가면 여유롭게 구경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운행 간격도 15분 내외라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여러모로 대만족이었어요.

 

 

지금까지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와 스카이캡슐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부산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려요!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있는 곳이랍니다 :)

 

반응형